본문 바로가기

2025년 새해 첫날, 작은 목표로 성공적인 출발하기

웰쓰아로마 2025. 1. 2.

새해 첫날, 하루가 지나갔네요. 12시가 지나서 1월 2일이 되었습니다.

12월 31일 밤, 2025년 새해를 맞아하며 다짐했던 내용들을 지키기 위해서 뭘 해야 할까? 생각했습니다.

 

1. 나의 2025년 새해 다짐 3가지

어제 올렸던 포스팅에서 올해 제가 지키고자 했던 목표가 3가지 있었습니다.

운동, 독서, 그리고 매일 블로그 글쓰기였죠. 

  • 체력관리를 위한 하루 15분 운동하기
  • 하루 30분 독서로 자기계발하기
  • 블로그 성장하기, 실정반 강의 들으며 글 쌓아나가기

새해첫날-목표달성-실천하기-명상하는여자이미지

이 모든 것을 하기 위해서, 아침에 1시간 일찍 일어나는 것을 실천목표 중 하나로 정했었는데요. 어제는 늦게 잠들었어요. 하루 만에 습관이 고쳐지긴 쉽지가 않았지요. ㅎㅎ 하지만 새해 첫날부터 실패할 수는 없죠! 그래서 오늘은 오전에 정해진 일정을 끝낸 후에 저녁에 실천하기로 했어요.

 

내일부터 제대로 된 시간에 실천하기 위해서 가장 중요한 것이 있네요. 습관을 고쳐서 잠자는 시간을 1시에는 무조건 잠자리에 드는 것을 세부적인 목표 1단계로 정했어요. 시간이 걸리더라도 잠자는 시간과 일어나는 시간을 규칙적으로 만들어야 할 것 같아요. 벌써 잠자리에 들어야 할 시간이 다가오고 있네요~^^

 

2. 오늘의 목표 달성

1) 스텝퍼 15분 하기 성공

제가 선택한 운동은 스텝퍼였어요. 밖으로 나가기에는 시간이 부족하다 느껴져서 잘 실천하기 어려웠거든요. 그리고 계단오르기도 해 봤는데, 다른 분들도 계단 오르기 하시는 분들이 있어서, 좀 불편했어요. 좀 실천하다가 그만두게 되었죠. 밖에서 하는 운동은 날씨나 상황의 영향을 받는 경우가 많았기에, 실내에서 혼자 언제라도 할 수 있는 스텝퍼를 선택했습니다. 재활운동을 하러 가는 곳에서도 권해주신 적도 있고요. 손잡이가 없는 저렴한 스텝퍼를 미리 준비해 놓았답니다. 

오늘의 목표달성-기타운동-성공화면
기타운동으로 폰으로 기록하기

스텝퍼를 하다가 5분쯤 다되어갈때, 기록을 남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그래서 오늘은 20분 스텝퍼를 했답니다. 그런데 15분이면 별로 효과가 없을 것 같은데, 오랜만에 운동을 해서 그런지 땀이 나더라고요. 칼로리는 얼마 안 되지만, 아무튼 오늘 운동 실천은 성공입니다. 

 

2) 30분 독서하기 성공

독서는 블로그 공부하는 아레나 님의 카페에서 독서모임을 시작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이번달 선정된 책이 밀리의 서재에 있더라고요. 밀리의 서재는 제가 선택한 알뜰폰 요금제에 제공되는 거라서 모바일로 보기로 했어요. 핸드폰으로 보면 한페이지씩 나오는 게 아니라 아직은 불편하더라고요. 그래서 저는 집에 가지고 있던 탭에다가 밀리의 서재를 깔고 책을 읽었어요. 탭은 들고 다니기도 좋고, 요즘은 종이책도 바코드를 찍으면 이어 보기를 할 수가 있다는군요!

밀리의서재-탭에서독서하기
하이라이터도 표시하면서 독서가 가능해요!!

갈수록 환경은 좋아지고 있는 것 같네요. 중요한 것은 제가 실천하는 것이라는 걸 오늘도 깨닫습니다. 오늘은 30분 조금 안되게 책을 읽었어요. 오랫만에 읽으니 시간도 조금 걸리고, 원래 종이책을 좋아하는지라 탭으로 읽는 것도 조금 적응이 필요한 거 같아요. 나의 독서 기록을 쌓아나갈 수 있어서 좋은 거 같습니다. 

 

3) 블로그 글 쌓아나가기  성공

오늘 실천한 내용을 블로그 글로 남겨봅니다. 그리고 짧은 내용이 될지라도, 이렇게 매일 포스팅을 하려고 해요. 혼자 알고 있으면 지키지 않을 확률이 높을테니까 말이죠. ^^ 여러분들도 올해 목표를 정하셨다면, 매일매일 인증해 보세요. 목표를 좀 더 확실하게 이룰 수 있을 거예요. 

 

 

2025년 새해, 성공적인 다짐을 위한 실천 계획 3가지

푸른 뱀의 해, 2025년 을사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2024년은 사건 사고로 가득했던 한 해였습니다. 대통령과 국무총리의 동시 탄핵, 제주항공 비행기 참사 등 전례 없는 일들이 연달아 일어났죠. 돌

nursemomkr.com


1월 2일부터는 아침에 실천하기 위해서, 저녁 잠자리에 드는시간을 지켜야겠어요~! 늦어도 1시에는 잠자리에 들기! 잠드는 시간을 지키다 보면 일어나는 시간도 훨씬 편해지겠죠? 새해 첫날, 작은 목표들을 실천하고 성공적인 출발을 했습니다. 하루하루의 성공을 이뤄내다 보면 일주일, 한 달이 쌓여나가겠죠? 오늘도 수고 많으셨어요~^^

댓글